박상은
Movement Drawing : 두 댄서
종이, 붓펜, 유성 마커, 볼펜 / 2021년
두 남녀 무용가가 함께 춤을 추는 모습을 표현하였다(참고한 영상 : Sidi Larbi Cherkaoui & Woodkid - I Will Fall For you). 무브먼트 드로잉이라는 주제에 맞게 두 댄서가 추는 춤의 움직임이 가장 잘 드러날 수 있도록 다양한 크기의 종이를 춤의 동선에 맞게 이어 붙였고, 빛과 그림자의 대비를 강하게 주어 인체의 아름다운 근육과 곡선을 나타내었다.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포인트에 마치 물결치는 것 같은 잔상을 표현하여 각 프레임이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것 같은 동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드림 캠핑카
종이, 플러스펜, 색연필 / 54.5cm×40cm / 2021년
누구나 가지고 있는 캠핑카 여행의 로망, 그 로망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도록 캠핑카 내부의 작은 소품들을 중심으로 캠핑카를 그려내었다. 캠핑카의 전체 모습을 중심에 배치하고 선제로 그려 마치 설계도 같은 느낌을 표현하였고, 노란빛이 도는 갈색으로 포인트를 줘 클래식한 느낌을 주었다. 감상자들은 그림을 자세히 들여다보면서 이 물건은 어디에 쓰는 물건인지, 이 공간은 어떤 공간인지 그 디테일을 확인하면서 캠핑카에 대한 설렘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나를 유지하는 것들에 대하여
종이, 볼펜, 붓펜, 컴퓨터펜, 연필, 색연필 / 39.5cm× 27cm / 2021년
내가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서 그림일기를 썼다. 정형화된 형식에서 벗어나 글자와 그림을 실험적으로 자유롭게 배치하여 즉흥적이고 자유분방한 나를 가장 먼저 표면적으로 표현하였다. 일기 속에는 평범한 나의 평상시 모습과 내가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 내가 생각하는 것들을 써내려갔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들이 나를 가장 나답게 만들어 주면서 나를 언제나 유지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